일본전자전문학교의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과에 진학할 김○○ 학생에게 합격 및 동경갤럭시에서의 일본유학에 관해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몇 년 전 일본어학연수도 했고 그동안 여러 경험을 해온 김○○ 학생은 최종적으로 일본에서 전문기술을 쌓기로 결심 후 다시 일본을 찾았답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내에서도 바깥에서도 밝은 모습으로 많은 이들과 소통하며 건강한 일본유학 생활을 하고 있는 김○○ 학생 학생의 생생한 후기 함께 보도록 해요.
1. 일본전자전문학교 합격을 위해 그동안 어떻게 준비해왔나요?
체험수업을 4번이나 참여했습니다. 직접 여러 학과의 설명을 듣고 저에게 맞는 학과를 탐색해보았어요.
많이 참여했더니 나중에는 입학 담당 선생님께서 절 기억하시더군요.
2.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 입학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일본유학을 결정한 후 일본어학교를 찾아보았습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는 한국에도 직영 사무소를 둔 곳이라 탄탄하게 운영되고 있는 학교 같아 자세히 찾아보니 역사도 오래되었고 건물 전체를 학교로 사용하는 몇 안 되는 학교법인 일본어학교였어요.
또 선택과목 커리큘럼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3. 동경갤럭시에서 들었던 수업 중 유익했던 수업이 있었나요?
저는 문법이 약한 편인데 1・2교시에 문법 따로, 한자 따로, 본문 따로 다루는 점이 좋고요.
3・4교시의 선택과목에는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수업과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수업 등 다양한 과목이 있는데 ‘표현을 늘리는 상급회화’, ‘자유토론 회화’ 수업이 가장 즐겁고 유익했어요.
이번 학기에 듣는 ‘도움이 되는 일상회화’ 수업 또한 괜찮습니다.
4.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선생님 중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은 분이 계시다면 어떤 분일까요?
타니구치 선생님과 코지마 선생님입니다.
타니구치 선생님은 친구 같은 친근감과 함께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해주세요. 학생들 사이에서 똑똑한 선생님으로 소문나 있기도 해요.
코지마 선생님은 엄마 같은 푸근한 느낌을 주시는 선생님입니다.
5. 일본유학 하길 잘했다고 느낄 때는 언제일까요?
일본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서 일본인, 외국인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교류를 하게 되었는데요.
한국에서는 하기 힘든 경험인 만큼 이럴 땐 일본유학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래전부터 카페에서 일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지금 탈리즈라는 곳에서 일하고 있어요.
6. 일본유학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합니다.
갑자기 일본유학을 정할 게 아니라 우선 여행을 통해 일본이 자기 자신과 잘 맞는지 체험해보았으면 합니다.
한국에서 고민만 한다고 해서 달라질 건 없으니 일단 일본에 와서 부딪쳐보고 결정해보세요.
7. 일본전자전문학교로의 진학을 결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CG분야에서 꼭 필요한 후디미라는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한국의 경우 대학 학과에는 아예 없고, 학원에서는 다루는 곳이 있긴 하나 전문 교육기관은 없는 실정입니다.
교육기관을 찾아보던 중 일본전자전문학교를 알게 되었고 학원 선생님께 이 학교의 커리큘럼을 보여드렸더니 이곳에서라면 제대로 배울 수 있겠다고 얘기해주셨어요.
일본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일본전자전문학교는 일본 취업률이 상당히 높고, 일본인 친구들 사이에서도 좋은 학교로 평가받고 있는 곳이어서 망설이지 않고 이곳으로의 진학을 결심했어요.
8. 앞으로의 포부, 계획이 궁금합니다.
일본전자전문학교 면접관 선생님께서 CG분야에 취업하려면 일본어도 중요하지만 영어 공부도 해야 한다고 조언해주셨어요.
그래서 일본전자전문학교 재학 중 토플 공부도 틈틈이 해두려고 합니다.
또 2학년 말에는 꼭 인턴십을 할 예정이며, 3학년 재학 중 일본 기업에 내정을 받고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일본유학을 와서 하나하나 실천해가고 있는 김○○ 학생이라면 꼭 최종 목표도 이뤄내고 일본에서 당당하게 자리 잡을 거라 믿어요. 일본전자전문학교에서도 모범적인 일본유학 생활 계속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진솔한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