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입학 전형을 이용하여 동경제과학교 양과자 본과에 무사히 합격한 서○○ 학생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1년 9개월간 일본어 공부를 꾸준히 한 것은 물론 일본에서만 가능한 여러 체험을 통해 일본유학 생활을 만끽해 온 서○○ 학생의 이야기 함께 보도록 해요.
1. 동경제과학교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합격을 위해 그동안 어떻게 준비해왔나요?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열심히 수업을 들으며 일본어 공부를 하고, 일본유학 중 동경제과학교 축제, 체험 입학에도 참여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2.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일본유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만의 선택과목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고 학교 기숙사가 있어서 입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3.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가장 유익했던 수업은 무엇인가요?
‘뉴스로 배우는 일본어’요.
일본 드라마는 많이 봤어도 뉴스는 전혀 보지 않아서 이 선택수업을 들어보았어요.
타니구치 선생님께서 매주 새로운 뉴스들과 수업을 준비해주셔서 재미있게 뉴스를 보고 배울 수 있었어요.
이후로도 선택수업을 신청할 때마다 타니구치 선생님의 수업을 주로 골라 들었습니다.
4.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선생님들 중 졸업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은 분이 있을까요?
카이다 선생님입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막 일본유학을 시작했을 때에는 히라가나, 가타카나도 확실히 알지 못했는데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셨던 선생님이었어요.
진학 담당 선생님도 카이다 선생님이셨는데 면접 준비나 자기소개서 등 입시도 꼼꼼히 신경 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장학금 신청을 하고 학교 대표로 뽑혀서 다른 학교와 경쟁을 할 때도 많이 봐주시고 제가 뽑혔을 때 엄청 기뻐해 주셨어요.
동경제과학교에 합격했을 때도 축하해주셔서 여러모로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카이다 선생님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5. 일본유학 생활을 하면서 일본에 오길 잘했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 어떨 때 그렇게 느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도쿄는 훨씬 좋고 배울 것도 많습니다. 방학이나 쉬는 날에는 가와고에 같은 외곽 쪽도 여행하곤 했는데요. 도쿄에는 베이커리나 카페가 참 다양하고 개성 있어 정말 배울 점이 많습니다. 이 점에서 일본에 오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6. 아직 한국에서 일본 전문학교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을까요?
일본유학을 시작한 지 1년 정도 되었을 때 어학교에서는 일본인 선생님께 일본어로만 배워서
한국에 있을 때 기초 문법을 공부해둘걸 하는 후회를 한 적이 있어요.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처음부터 일본에서 배웠기 때문에 발음, 문법 자체를 더 빨리 제대로
배운 것 같습니다.
전문학교는 유학생들을 배려해주지 않고 어학교에서 배웠을 때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수업을 하기에 어느 정도 어학교에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전문학교에 진학할 것을 추천해요.
진학하고 싶은 전문학교에 대해 자세하게 모두 검색해보고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7. 여러 전문학교 중 동경제과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릴 때부터 가고 싶었던 제과학교였고, 아시아에서 제일 유명한 제과제빵 학교이기도 하며,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 동경제과학교를 선택했어요.
8. 앞으로 2년간 무엇을 목표로 동경제과학교에서 공부할 것인지 미래에 대한 포부가 궁금합니다.
2년 동안 배우는 제과들을 보다 정확히 배우고 익혀서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배우는 레시피들을 온전히 저만의 레시피로 소화해내고 싶어요.
졸업을 하면 바로 취업하기보다 모은 돈으로 여기저기 여행을 하며 제과에 대해 좀 더 보고 배우고 싶습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기초 단계부터 탄탄히 일본어 실력을 쌓아왔기 때문에 동경제과학교에 입학해서는 수업도 편안하게 듣고 일본인 학생들과의 조별 활동도 적극적으로 잘 해내리라 예상합니다.
‘동경제과학교 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묵묵히 끝까지
잘 해내주었기에 동경갤럭시를 졸업하고 새 출발을 준비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동경제과학교에 가서도 성취감 있는 나날들과 함께 큰 수확이 있는 일본유학 생활 보내길 바랄게요. 인터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