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만 아는 도쿄 긴자 맛집,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
주말에 친구들과 도쿄 긴자에 간다면 꼭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긴자역에서 매우 가깝고, 드러그 스토어인 마츠모토기요시 뒤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미리 지도를 보고 가는 편이 좋아요. 골목 뒤편에 있는 곳이거든요. 그리고 주의할 점!! 이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 바로 옆에 유사한 이름의 가게가 있는데요. 토리긴 본점鳥ぎん本店이에요. 거기는 오늘 소개하려는 맛집과 별개의 곳이니 무조건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 에 들어가야 해요.
점심시간대가 좀 지난 일요일 2시경에 방문했는데 그때도 문 바깥까지 꽤 줄을 서서 기다렸어요. 도쿄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인정받은 곳은 역시 다르더군요. 차례를 기다리며 잠시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이곳은 釜飯(かまめし, 카마메시)라는 솥밥과 야키토리로 유명한 도쿄 맛집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맛있는 야끼토리의 향이 확 느껴져요. 그리고 일본색이 짙은 가게 구조도 재미난 구경거리입니다.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은 일본인들만 알고 있는 도쿄 긴자의 숨은 맛집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자칫 지나치기 쉬운 골목 뒤쪽에 위치해있지만 음식 맛에 일가견이 있는 중년층의 일본인들로 가게 안이 꽉 찼더군요.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맛집의 특징 하나는 가격이 착하다는 점!!! 우선 샐러드를 시켰어요. 기본적으로 일본 드레싱은 참 맛있는데 이곳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에서 쓰는 드레싱도 역시 일품이었습니다.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의 야끼토리 특징이 있어요. 바로 맛이 삼삼하다는 점!! 보통 야끼토리는 짭짤한데 여기는 맛이 있으면서도 결코 짜지 않았어요.
닭고기가 들어간 솥밥입니다. 정식 이름은 ‘とり釜飯(とりかまめし, 토리 카마메시)’ 그 옆에 있는 것은 죽순이 들어간 ‘筍釜飯(たけのこかまめし, 타케노코 카마메시)’입니다. 일본식 솥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쉽게 찾기 어려워요. 이곳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에서 꼭 드셔 보세요.
풍부한 메뉴와 건강에 좋은 맛있는 음식들을 제공하는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은 도쿄의 노포 요리점 리스트에 오른 곳이기도 해요. 옛 일본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어요. 일본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구조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일본을 제대로 느끼고 싶을 때 소중한 이들과 뉴토리긴(ニュー鳥ぎん)에 들러보세요!!
New Torigin(ニュー鳥ぎん) Map
access. 지하철 긴자역 B5 출구 도보 1분, JR 유락구쵸역 도보 5분
03-3571-3334
Address: 〒104-0061 東京都中央区銀座5-5-11
[휴일] 월요일
[영업시간] 화 ~ 금 : 16:30 ~ 22:00 / 주말 및 공휴일 : 11:30 ~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