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와세다대학에 입학하여 그토록 원하던 캠퍼스 라이프를 마음껏 즐기고 있는 이 ㅇㅇ 학생이
오랜만에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일본대학에 가고 싶어하는 동경갤럭시 후배들을 위해 수험 준비, 그리고 현재 대학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간결하면서도 핵심 있는 이ㅇㅇ 학생의 이야기 다 함께 보도록 해요.
☆~이ㅇㅇ 학생의 간단한 이력~☆
2013년 4월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입학, 특별진학클래스 소속
2014년 3월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 졸업
2014년 4월 와세다대학 스포츠과학부 입학
1. 일본에서 대학 진학을 준비하기로 한 이유가 따로 있나요?
한국에는 일본대학 진학 준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배우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건 물론 입시에 대해 베테랑이신 일본인 선생님들께 지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일본에 왔습니다.
2.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 공부하며 좋았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일본에 있기 때문에 계속 일본어를 쓸 수밖에 없는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어 실력은 자연스럽게 늘었고요.
동경갤럭시에는 진학 준비를 하는 사람만 모인 특별진학클래스가 있는데 그 안에서 꾸준히 성실하게 공부하다 보니 성적도 많이 올랐습니다.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웠는데 그때와 동경갤럭시에서의 학습을 비교해보면 진도도 무지하게 차이가 나지만, 무엇보다 한국에서는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이 주변에 별로 없어 공부에 대한 모티베이션도 그다지 생기지 않았습니다.
동경갤럭시일본어학교에서는 일본 명문 대학 진학이라는 같은 목표를 가진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함께 공부하며 더 많은 자극을 받곤 했어요.
3. ‘이런 마음가짐 혹은 이런 방법으로 수험 준비를 하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라는 본인만의 방식이 있을까요?
일단 배우고 싶은 걸 확실히 정하고, 그 분야를 배울 수 있는 대학을 찾아 거기에 올인하다시피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목표를 확실히 정해서 한 우물만 판다는 심정으로 수험 준비를 해야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4. 이ㅇㅇ 학생이 생각하는 일본대학의 메리트는 무엇입니까?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친구들에게 여러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그때마다 한국과 일본의 대학 문화가 많이 다르다는 걸 느끼는데 그 중 한 가지는 선후배 간의 관계입니다.
한국은 군기라고 해야 하나 선후배 사이에 엄격한 규율이 존재해서 적응이 힘들어하는 친구가 많은데 일본은 그런 게 없습니다. 선배들이 후배에게 친구처럼 대해주는 분위기라 화기애애합니다.
또 한국보다는 일본이 동아리 활동을 더 활발하게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 마지막으로 일본대학 진학을 생각하는 모두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았다면 끝까지 밀고 나가야 한다는 점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ㅇㅇ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목표로 삼아 온 일본대학에 무사히 합격한 이 경험이 앞으로의 인생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아직 어린 나이임에도 정말 원하는 걸 찾아 거기에 올인해야 한다는 철학이 생긴 걸 보니 일본에서의 수험 준비가 결코 헛되지 않았음이 절실히 느껴져요.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주어 정말 고맙습니다.